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영화, 드라마

남편은 무고한 희생양인가 살인자인가 [하이크라임] 줄거리 결말

by 이정들로 2024. 3. 13.
반응형

 
하이 크라임
성공한 변호사이자 능력있는 교수인 클레어(애슐리 저드)는 사랑하는 남편 톰과 그 동안 꿈 꾸었던 이상적인 삶을 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행복한 생활도 잠시, 갑자기 나타난 FBI수사관들은 남편 톰을 체포해 가버린다. 남편의 본명은 로날드 채프먼. 비밀작전요원으로 엘살 바도르에서 민간인을 학살하고 지난 15년 동안 도망자 생활을 한 것이 바로 체포 이유. 예전에 군 비밀 작전을 수행하던 훈련 받은 킬러였던 것. 그동안 누구보다도 남편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했던 클레어는 혼란에 빠진다.
평점
7.1 (2002.05.30 개봉)
감독
칼 프랭클린
출연
애슐리 쥬드, 모건 프리먼, 제임스 카비젤, 아담 스콧, 아만다 피트, 브루스 데이비슨, 톰 바우어, 후안 카를로스 헤르난데스, 마이클 가스톤, 주드 치코렐라, 에밀리오 리베라, 마이클 섀넌, 존 빌링슬리, 덴드리 테일러, 폴라 제이 파커, 존 아피셀라, 다운 허드슨, 사무엘 슁, 플로렌스 레지나, 줄리 레말라, 카일 T 헤프너, 조이 마자, 제스 비튼, 웨인 테리, 모린 맥베리, 제이크 젠트리, 안소니 C. 잭슨, 줄리아 멘도자, 레이 하니스 주니어, 돈 바제마, 에디스 브리슨, 루스티 마흐무드, 팻시 루스트, 돈 J. 바이론, 사이바 로버츠

 

평범한 삶을 살던 유능한 변호사 클레어 큐빅의 일상은 남편 톰 큐빅이 FBI에 체포되면서 송두리째 흔들립니다. 톰이 과거 엘살바도르에서 민간인을 학살한 혐의를 받고 있었고, 실제로는 15년간 도망자 생활을 하던 킬러, 론 채프먼이었다는 것.

클레어는 남편의 무죄를 증명하기 위해 베테랑 군법무관 찰리 그라임즈와 손을 잡고 군 조직의 은폐와 음모를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그녀는 FBI의 기밀 파일을 입수하여 국방부를 협박, 남편에 대한 기소를 취하하게 만듭니다. 

 

남편 톰과 함께 승리를 축하하는 바로 그 시각. 찰리로부터 걸려온 한 통의 전화.

 

목격자의 증언을 통해 톰이 양손으로 총을 다루는 독특한 능력을 가진 범인과 일치한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클레어는 남편의 과거 일정을 확인하고, 그가 숨겨온 진짜 모습을 마주하게 됩니다. 


결국 톰은 자신이 군 명령에 따라 민간인을 살해했다고 고백합니다.

 

 

그리고 클레어를 죽이려 하지만 실패하고 그에게 복수를 하러 온 이의 총에 맞아 숨을 거둡니다.

모든 사건이 끝나고 충격과 배신 속에서도 클레어는 굴하지 않고 찰리와 함께 법률사무소를 열며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것으로 마무리 됩니다. 

 

이 영화의 반전은?
클레어의 남편 톰 큐빅이 실제로는 15년간 도망자 생활을 하던 킬러, 론 채프먼이었으며, 자신이 군 명령에 따라 민간인을 살해했다고 고백하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