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영화, 드라마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퍼펙트 타겟] 줄거리 결말

by 이정들로 2024. 9. 23.
반응형

 

영화 [퍼펙트 타겟]은 2019년에 개봉한 프랑스 액션, 드라마, 전쟁 영화입니다. 알반 레누아 (앙드레 제르발 역)와 올가 쿠릴렌코 (제인 안데르센 역)가 각각 스나이퍼와 선생님으로 출연했습니다.  

줄거리

영화는 1976년 프랑스의 마지막 식민지였던 지부티를 배경으로 합니다. 소말리아 무장 세력이 프랑스 군인 자녀 21명이 탄 스쿨버스를 납치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지부티의 독립을 요구하는 무장 세력과 협상을 거부하는 프랑스 정부 사이에서, 최정예 특수부대가 해가 지기 전까지 아이들을 구출해야 하는 상황에 놓입니다. 

 

학교 선생님인 제인이 자발적으로 인질이 되어 버스에 탑승합니다. 저격수팀은 밤중에 정찰을 수행하고 작전 계획을 세웁니다. 하지만 프랑스 본국에서는 외교적 해결을 원하며 작전 개시를 미루라고 지시합니다.

 

저격수팀은 상부의 명령에도 불구하고 자체적으로 저격 위치에 자리잡습니다. 극한의 환경 속에서 그들은 어려움을 견디며 기회를 엿본다. 제인은 인질범들의 계획을 알아내고 이를 전달합니다. 또한, 저격시 아이들의 움직임을 막기 위해 수면제를 사용하는 기지를 발휘합니다.

결말

결국 상부 명령을 어기고 작전 개시를 결정한 저격수들. 그리고 4명의 인질범을 동시에 저격하여 제거하는데 성공합니다. 이후 무장세력과 교전하며 학생들의 탈출을 돕습니다. 결국 모든 인질들을 무사히 구출하는데 성공하면서 영화는 끝납니다. 

 

이 영화는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한 긴박한 액션과 깊이 있는 드라마인 동시에 당시의 정치적 상황과 인간적 갈등을 생생하게 전달한 것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퍼펙트 타겟
1976년 프랑스 마지막 식민지 지부티에서 프랑스군인의 자녀들이 탄 스쿨버스가 납치된다. 지부티의 즉각적인 독립을 원하는 소말리아 무장 세력과 협상은 절대 불가하다는 프랑스 정부의 대치 가운데, 해가 지기 전까지 21명의 아이들을 구해내야 하는 최정예 특수부대. 어지러운 정치 분쟁 속 생명을 구하기 위해 명령불복종을 택한 그들은 모든 것을 건 위험한 작전에 돌입한다. 그리고 역사상 가장 숨 막히는 15분의 구출 작전이 시작된다!
평점
6.3 (2019.06.20 개봉)
감독
프레드 그리부아
출연
알반 레노이어, 올가 쿠릴렌코, 케빈 레인, 마이클 아비테보울, 세바스티앵 랄란, 데이빗 무르지아, 기욤 라베, 벵상 뻬레, 호시안 발라스코

 

 

반응형